[경상매일신문=이태헌기자] 수성대 창업보육센터는 대구 수성구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및 수성구 중장년 기술창업센터가 주관한 `2024 수성구 스타트업 성과공유 밋업 데이` 행사를 지난 26일 수성호텔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수성구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및 수성구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입주 및 졸업기업,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등 50명이 넘는 창업자와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들은 제품전시 및 홍보, 우수기업 사례발표, 특강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한 해 동안의 성과와 노하우를 공유하며, 창업생태계의 발전 가능성을 확인했다.
특히, 우수 1인 창조기업과 중장년 기업의 사례 발표는 참석자들에게 깊은 영감을 주며, 창업 여정에서의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이후 진행된 특강에서는 ‘소비자의 의도와 데이터로 읽는 구매 트렌드 분석’을 주제로 최신 소비자 데이터 활용 방법과 비즈니스 전략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져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는 기업 간 정보 공유와 자연스러운 네트워킹을 촉진함으로써, 수성구 창업 생태계 활성화의 기반을 다지고 지역 내 창업 지원 기관 간의 협력과 연대를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수성구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및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관계자는 “이번 수성구 스타트업 성과공유 밋업 데이가 수성구 스타트업들이 상호 교류하며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창업 기업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돕기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과 행사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