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조필국기자](사)군위군 교육발전위원회 군위인재양성원은 군위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몰입수학교실 참여 학생을 모집한다.
지난 5월, 유아(6, 7세)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몰입영어교실을 개설, 큰 관심을 모은데 이어 이번에는 수학강좌를 개설했다.
단 몰입수학교실은 1차적으로 초등학생만 모집한다. 다음달 4일부터 다음해 1월 말까지 열리는 이 강좌는 군위군 초등학교 재학생이거나 군위군에 주소가 있는 초등학생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강좌와 교재 등 모든 비용은 무료다.
이 강좌는 초 1학년부터 6학년까지 학년별 각각 4개반으로, 3~6명으로 1개반을 편성, 소규모 그룹스터디 방식으로 진행하며 월·목반, 화·금반으로 나눠 월 8회(주당 2회) 수업을 한다. 8회 가운데 6회는 학교교과과정에 맞춘 교재 수업이며, 2회는 수학적 창의성을 키우는 교구수업으로 진행한다. 수업시간은 오후 3시부터 5시 50분까지이며 군위종합테니스장 2층에 있는 군위인재양성원 강의실에서 열린다.
군위인재양성원은 지난 24일 오후 7시 군위군민회관에서 군위군 초등몰입수학교실 설명회를 열고 학생 모집에 들어갔다.
100여 명의 학부형 등 관계자가 참석한 설명회에서 김진열 군위군수는 "몰입영어교실 개설 당시 약속했던 몰입수학교실을 개설해 앞으로 군위군 학생들이 수학과 영어공부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것으로 확신한다"며 "빠른 시간내에 중·고 강좌까지 개설하는 등 군위의 교육역량을 총결집해 군위군 모든 학생의 학업 경쟁력을 키우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몰입수학교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지난 24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신청서는 군위군청 홈페이지‘알립니다’항목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군위군청 총무과(2층)에 제출(방문접수)하면 된다. 합격자 발표 및 반편성은 다음달 1일 군위군청 홈페이지(http://www.gunwi.go.kr) 및 사단법인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 홈페이지(http://samgukyusa.org)에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