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이태헌기자]경산시는 시민들의 안전 의식 강화와 사고 예방을 위해 제작한 안전교육 웹툰 시리즈 12종류 중 5종류를 먼저 만화로 제작해 배포한다.
안전 웹툰 시리즈 ‘무모는 안전해’는 총 12편으로 구성돼 있으며, 안전 선생님 ‘두리번’과 호기심 많은 고양이 ‘무모’를 주인공으로 해 생활 속에서 지켜야 할 안전 수칙을 쉽고 재미있게, 그리고 눈높이에 맞게 전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에 만화로 제작된 안전 웹툰 시리즈는 △축제·행사장 사고 예방 △안전한 예초기 사용법 △가을 산행 안전 수칙 △겨울철 콘센트 화재 예방 △폭염 시 대처 방법 등으로, 다가오는 가을을 맞아 시민들이 쉽게 놓칠 수 있는 안전 주제들을 다루고 있다.
또한, 제작된 웹툰은 경산시 홈페이지, 경산 소식지,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경산시 밴드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지난 7월부터 계절에 맞는 웹툰 시리즈를 매월 공개하고 있다.
도병환 안전총괄과장은 “이번에 제작한 ‘무모는 안전해’ 웹툰 시리즈가 모든 연령대의 시민들에게 안전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실제 생활에서의 안전사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웹툰을 통해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접할 수 있는 위험 상황에 쉽게 대응하고, 올바른 대처 방법을 습득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