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이태헌기자]경산시가 민원인에게 전화를 걸 때 민원인의 스마트폰 화면에 시청 이미지와 함께 부서 행정전화 표시 등 발신자 정보를 표시해 주는 ‘스마트 레터링 서비스’를 도입했다.경산시는 시범운영 기간을 거쳐 12일부터 시청에서 민원인에게 통화 시 스마트폰 화면에 시청 이미지와 부서 정보를 제공하고, 통화 종료 시에는 시청 누리집 연결을 통해 경산시의 다양한 행사 정보와 시정 안내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스마트 레터링 서비스’를 시행한다.경산시는 행정전화를 스팸이나 보이스피싱으로 오인해 전화를 받지 않아 민원행정 처리가 지연됐던 부분을 해소하고, 행정전화 신뢰도 향상은 물론 다양한 시정 홍보를 할 수 있게 됐다.스마트 레터링 서비스는 보이는 ARS 서비스 공유 앱이 설치된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에 한해 서비스가 제공된다. ARS 서비스 공유 앱이 설치되지 않은 스마트폰과 보안정책상 미지원되는 아이폰 사용자를 대상으로는 부재중 통화에 대해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나 문자서비스를 통해 시청 부서정보와 발신자 번호, 시청 누리집 링크를 제공하게 된다.경산시는 스마트 레터링 서비스 도입으로 그동안 시청으로부터 걸려 온 전화의 정보 미확인에 따른 미수신으로 민원행정 처리가 지연됐던 부분을 상당부문 해소하고, 민원인들도 안심하고 전화를 받을 수 있어 신속한 행정 처리 및 민원업무 편의성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동시에 경산시는 통화 종료 후 민원인 스마트폰에 다양한 시정소식(행사, 축제, 관광, 강연 등) 안내로 시정 신뢰도 향상과 시정 홍보 효과도 극대화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조현일 경산시장은 “스마트 레터링 서비스로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시정소식을 빠르게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민원인의 편의 증진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시정에 반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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