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김용묵기자] 상주시 계림동 행정복지센터는 주민들의 민원서류 발급업무의 편이성과 효율성을 위해 청사 내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를 민원실 출입문 옆 옥외부스로 이전해 연중무휴 24시간 운영하고 있다. 동 주변에 아파트 단지들이 들어서고 젊은 입주민들이 유입되면서 지역내 무인민원발급기의 이용률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한편 계림동 행정복지센터 무인민원발급기 제증명 서류 발급 처리량은 2023년 기준 8338건이며, 이는 전체 발급량의 약 36%에 해당하는 수치이다. 채인기 계림동장은 “무인민원발급기 옥외부스 운영으로 119종의 다양한 제증명 서류를 시간의 제약없이 발급받을 수 있어 바쁜 민원인들의 관공서 출입 부담이 크게 줄어들어 편리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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