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김용묵기자] 경북도는 지난 15~16일까지 경주시 보문단지 종합상가에서 ‘2024년 경북도 마을기업 가치경제 상생장터(이하 상생장터)’를 개최했다.상생장터는 상·하반기로 권역별 현장에서 개최해 마을기업 참여도를 높이고 소비자와 직접적인 만남을 강화함으로써 마을기업이 소비자의 일상생활 속으로 더 가까이 다가가는 데 주안점을 뒀다. 상반기 상생장터는 경북의 유명 관광지인 보문단지에서 개최함으로써 도민뿐만 아니라 전국 관광객들에게 경북 마을기업의 매력을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이번 상생장터는 경북 마을기업 23개 업체가 참여해 △홍보‧판매부스(농축산물, 수산물, 가공식품 등) △체험 부스(요리, 클레이) △경북 마을기업 관광 홍보존(한옥 스테이‧캠핑장 등 숙박 및 체험 정보) △문화 공연과 경품 이벤트 등 26개 부스가 운영된다.홍보‧판매 부스는 마을기업에서 직접 재배하거나 지역에서 생산된 원재료 등으로 정성스럽게 준비한 제품들로 남녀노소 누구나 선호할 수 있도록 품목을 구성했다.또한 다양한 먹거리 부스와 샐러드빵 만들기, 클레이 체험 부스 통해 아이를 동반한 소비자들이 아이와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즐거운 쇼핑이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한편 ‘마을 만나러 갑니다’를 표어로 내걸고 마을 여행 프로그램을 안내하는 마을기업 관광홍보존도 운영한다.    또 각 마을의 개성 있는 체험과 숙박 프로그램은 이색적인 국내 여행을 준비하는 소비자의 반향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최영숙 경제산업국장은 “경북 마을기업은 지역 맞춤형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 문제를 해결하는 공익적 임무를 수행해 왔다”며 “경북도가 마을기업이 기업성과 공공성의 선순환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와 판로 지원사업으로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한편 상생장터 참여업체와 판매 제품 등 대한 자세한 정보는 지역과소셜비즈 홈페이지(http://www.sebiz.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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