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박세명기자]의성군은 지난달 30일 상생협력중인 명랑시대·롯데웰푸드와 함께 지역특산물인 의성마늘을 활용해 업그레이드한 의성마늘핫도그 신제품을 추가 출시한다고 밝혔다.군에 따르면 롯데웰푸드는 지난 2006년 의성군의 특산물인 의성마늘을 활용해 의성마늘햄을 출시하면서 해마다 의성에서 생산된 마늘 120톤을 구입하고 있다는 것.또한, 명랑시대도 지역에서 생산된 농 특산물인 올해 20톤 이상의 마늘을 구입해 ‘의성마늘핫도그’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전국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 같은 배경에 힘입어 롯데웰푸드와 명랑시대는 서로 주력 상품인 의성마늘햄과 마늘핫도그를 협업해 특색있는 신제품을 출시키로 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또한, 오는 15~16일까지 군과 롯데웰푸드는 국내 대표마늘 브랜드 의성마늘 우수성과 지역 명소를 널리 알릴 가족캠프를 개최해 특색있는 제품을 홍보하게 된다.군은 앞으로도 기업들의 로코노미 상품제안에 적극 수용해 판로확대와 상생협력 협약을 지속 체결해 군만의 특색을 가진 제품을 중점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김주수 군수는 “차별화된 경험과 가치소비를 계속 이어져 우수한 농산물을 활용한 새로운 상품 개발과 지역 농산물 홍보 및 소비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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