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성낙성기자]성주군은 지난 3일 군청 문화강좌실에서 민원 담당 직원 대상으로 민원 행정 서비스 향상을 위한 상반기 민원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공서비스 영역의 민원 업무가 날로 복잡·다양해지고 군민들의 서비스 인식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공무원들의 업무 전문성 강화 및 친절한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실시했다.   주요 교육내용은 ‘아는만큼 보이는 민원응대 스킬’이라는 주제로, 첫인상이 끝인상이다! 호감의 법칙으로 민원의 마음을 사로 잡는 법, 대면 응대와 비대면 응대 기술, 불만민원 응대법 등으로 민원응대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이뤄졌다.   특히, 이번 교육을 통해 민원현장에서 민원응대를 하면서 겪는 다양한 갈등 상황을 분석하고 해결방법을 모색하는 계기가 됐다. 이명수 민원과장은 “친절교육을 통해 다양한 민원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민원응대 기법을 익혀 민원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군민이 체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친절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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