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성낙성기자]성주군 민원과는 5일 직원 친절교육에 이어 불만·특이 민원대처를 위한 슬기로운 민원대응법 교육을 실시했다. 오늘의 강사로 선정된 민원과 김지혜 주무관은 정답은 없습니다만 가이드라인은 필요하다고 생각해 제가 생각하는 응대법을 정리해 봤다며 “전면적인 맞대응은 피하고 반드시 동료와 함께 대응하고 정중하지만 단호 하게 대응하는 것이 효과적이었다”고 불만·특이민원 응대법 3가지를 강조했다. 이명수 민원과장은 "민원응대 직원들의 스트레스를 리셋할 민원공무원 힐링워크샵을 4월중에 준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친절교육과 고객응대교육으로 민원공무원의 현장 대응역량을 강화하고 군민과 직원이 함께 행복한 밝은 민원실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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