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이동구기자]청송군은 ‘산소카페 청송군’의 다양한 매력을 생생하게 담아 낼 ‘2023 청송군 SNS 홍보단’을 모집한다.
이번 2023 청송군 SNS 홍보단(이하 홍보단)의 모집인원은 15명 내외로 블로그 분야 10명, 유튜브 분야 5명으로 구성할 예정이며, 활동 기간은 올해 3월부터 1년간이다.
지원 자격은 `만 18세 이상으로 청송군 현장 취재 활동이 가능하며, SNS 활용도가 높거나 청송군 홍보 계획이 뚜렷한 자`이다.
선발된 홍보단은 청송의 정책, 관광, 축제 등을 취재해 청송군을 홍보하는 역할을 하게 되며, 공식 게시글로 채택될 경우 원고료를 받을 수 있고 우수 홍보단에 대해서는 표창도 주어진다.
모집 기간은 2월 6~17일까지이며, 지원방법은 청송군청 홈페이지에 게시 한 지원서를 작성 후 전자우편(bms1234@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아울러 홍보단 모집을 홍보하기 위한 ‘홍보단 이름짓기’ 온라인 이벤트도 마련돼 네티즌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새롭게 시작하는 청송군 SNS 홍보단 여러분께서 색다른 시각으로 청송군을 생동감 넘치게 표현해 주시기 바란다”며 “홍보단의 활발한 활동으로 온라인상의 산소카페 청송군 홍보를 기대하며,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이 지원해줬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