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이동구기자]청송군은 9일 청송읍 전통시장에서 `찾아가는 생활 밀착형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한 8282민원처리 기동반 발대식을 가졌다.
8282민원처리 기동반은 전기, 수도, 보일러 등 전문설비 기술자 4명(2개반)으로 구성됐으며, 이날 발대식에서 기동반은 친절선서를 통해 군민이 만족할 수 있고 진정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자는 각오를 다졌다.
8282민원처리는 주택의 형광등, 콘센트, 스위치, 세면대 수전, 변기 부속품 교체·수리 등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청송군 주민이라면 누구나 신청(전용 콜센터 054-870-8282)할 수 있다. 가구당 연 4회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일반가구는 재료를 직접 준비해야하고 취약가구(65세 이상 독거노인, 기초생활수급자 등)는 회당 5만원 이내의 재료를 직접 지원할 계획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8282민원처리 기동반은 군민의 삶 가까이에서 군민을 섬기는 ‘평이근민(平易近民)’ 행정의 모범사례로 꼽힌다”며 “8282민원처리 기동반 운영을 더욱 확대하고 활성화해 청송 군민들의 생활 민원을 신속히 해결하고 군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