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김용묵기자]상주경찰서는 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한 KB국민은행 상주지점 대리 김모 씨에게 감사장을 수여해 눈길을 끌었다.김 씨는 지난 2일 돈을 주면 신용도를 높여준다는 말에 속아 핸드폰 계좌이체로 1천만원을 송금하고 추가 전달을 위해 금융기관을 방문해, 카드를 발급 받으려는 피해자의 2차 피해를 막았다. 김 씨는 피해자가 횡설수설하고 불안해하는 모습을 수상히 여기고 보이스피싱임을 직감, 끈질긴 설득으로 카드발급을 중단시키고, 신속히 112 신고해 금전 피해를 예방한 공로다.김유식 상주경찰서장은 "농촌지역 고령자 상대 전화금융사기가 빈발함에 따라 고객을 가장 가까이서 만나는 창구직원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거듭 당부하며, "직원의 세심한 관찰과 신속한 신고로 피해를 예방할 수 있었던 것에 대해 큰 감사"를 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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