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것이 무엇인가! 예수의 창세기인가! 화려한 불빛 속에 천마를 탄 아기천사가 경주를 내려다보며 환한 미소를 머금는다.
천상의 불빛인가! 보문단지에 일몰이 시작되면 천상에서 비춰지는 오색무지개가 경주의 동쪽하늘을 수놓고 경주를 찾은 수많은 관광객과 시민들은 황홀감에 빠진다.
지금 경주의 밤은 ‘보문 프로방스’에서 펼쳐지는 환상적인 레이저 쇼로 황홀함에 빠져있다. 천년의 미소를 머금은 경주의 고요함과 보문호수의 여유로움 속에서 사랑하는 연인, 가족, 그리고 모든 사랑하는 사람들이 세상에 단 하나뿐인 추억을 남기기 위해 보문 프로방스를 찾고 있다.
경주 보문관광단지 조선온천호텔 3000여 평의 부지에 국내최고 LED전문회사인 에코AJ가 기획연출 한 보문 프로방스는 세계최초 국내 최고의 시설과 540만 여개의 LED불빛과 레이저 조명 시설을 설치하고 환상적인 불빛 공연을 자랑하고 있다.
일몰이 시작되면 보문 프로방스는 오색 창연한 불빛을 내뿜으며 세상에 단 하나뿐인 추억을 만들어간다.
‘천년의 사랑 천년의 불빛’보문 프로방스의 레이저 쇼는 믿음, 소망, 사랑, 자비라는 주제로 세상에 하나뿐인 빛의 향연을 펼치고 있다.
또, 국내최대 드림아트 야외전시장으로 불빛, 음악, 특효, 레이저쇼, 포토존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개장한지 1개월 만에 1만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갔고, 그들은 각종 인터넷 개인 블로그를 통해 ‘천년의 사랑 천년의 불빛’의 아름다움을 극찬하고 있다.
보문 프로방스 시행사인 에코AJ는 그동안 성원해준 경주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보답하고자 오는 연말까지 대인 5000원, 소인 3000원으로 입장료를 대폭 인하하고, 연말연시 다채로운 공연으로 관람객들에게 보답하겠다고 다짐하고 있다.
특히, 선남선녀가 찬란한 불빛 아래서 결혼식을 원하면 최소한의 비용으로 낭만적인 추억을 선사할 장소를 제공한다. 또, 음악 애호가들에게 무상으로 장소를 제공해 불빛 파도가 넘실거리는 레이저 조명아래서 은은한 음률의 아리아를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