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주말을 이용해 짧은일정 제주도여행을 떠나는 이들은 제주도 항공권과 함께 여행 전에 사람들은 제주도 가볼만한곳, 제주도 맛집, 제주도 성산일출봉 호텔, 제주도 성산일출봉 근처 맛집 등 검색을 통해 정보를 수집한다. 더불어 제주도 날씨와 상관없이 둘러볼 수 있는 관광지를 찾아보기도 한다. 성산일출봉이 있는 제주도 서귀포에는 서귀포 가볼만한 곳이 많아 다양한 여행코스를 계획할 수 있다.
성산일출봉에서 1분거리에 있는 제주도 섭지코지와 더불어 제주도 올레시장, 성산포 유람선, 쇠소깍, 아쿠아플라넷,카멜리아힐,오설록티뮤지엄,천지연폭포,용머리해안,송악산,대포주상절리,휴애리자연생활공원 등이 있다. 그렇다면 제주도 성산일출봉 맛집으로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곳은 어디일까.
제주도민들은 제주 성산 흑돼지 맛집으로 `청솔나무집`을 말한다. 입구에서부터 참숯의 향이 진하게 느껴지는 이 곳은 예전 성산포 뚝배기였던 곳으로 참숯에 1등급흑돼지를 초벌해 제공하는 제주 흑돼지 맛집이다. 쫄깃하고 고소한 제주 전통 흑돼지는 제주도 청정 자연에서 자라 잡내가 없고, 육즙이 풍부해 꼭 먹어봐야 제주향토음식으로 손꼽힌다.
제주 서귀포 맛집 `청솔나무집`은 1등급흑돼지와 해물뚝배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흑돼지모듬세트가 대표적이다. 흑돼지는 오겹살,목살,가브리살,항정살 부위별로 다양하게 제공되며 오겹살과 목살을 추가하거나 단품으로 주문할 수 있다. 참숯을 이용한 센 불에 초벌된 흑돼지는 고소한 풍미의 육즙을 고스란히 간직한채 테이블로 오기때문에 쫄깃하고 맛있는 흑돼지 참 맛을 볼 수 있다.
세트에 함께 준비되는 해물뚝배기에는 제주 바다에서 갓 건져올린 싱싱한 해물이 빼곡하게 들어있어 가성비좋은 제주 성산읍 맛집으로도 유명하다. 제주도 서귀포 맛집 `청솔나무집`은 아침과 점심 특선으로 갈치조림,고등어조림,옥돔구이정식,전복뚝배기,흑돼지김치찌개,물회 등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고등어조림과 30년전통 전복뚝배기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이 뜨겁다.
또한 전복뚝배기와 고등어구이세트(2인), 흑돼지구이와 전복뚝배기세트(2인)메뉴가 있어 선택의 폭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성산일출봉 흑돼지 맛집 `청솔나무집`은 120석의 넓은 홀과 대형주차장완비로 제주도 단체예약, 단체식사도 가능하다. 영업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며 마지막주문가능시간은 오후9시다.
한편, 근처 가볼만한 곳으로 제주도 우도가 있으며 성산일출봉 카페가 많아 식후 디저트를 즐기기에도 좋으며 섭지코지가 바로 근처에 있어 섭지코지 맛집, 섭지코지 근처 맛집으로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