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학교 교육연수원(원장 성위석)은 9~13일까지 경북대 우당교육관에서 제1차 ‘입학사정관제 학부모정보제공 연수’를 실시한다.
지역 학부모들의 입학사정관제에 대한 이해도를 넓히고, 입학사정관제 입시정책을 정착시키기 위한 일환으로 실시되는 이번 연수는 총 4차에 걸쳐 진행되며 각 차마다 30시간씩 진행된다.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중․ 고등학교 학부모 60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교육은 ‘교육정책 변화의 이해’ ‘입학사정관제 준비를 위한 진학․진로 지도 방향’ ‘입학사정관전형과정의 이해 및 대비 방향’ 등 평소 입시 정보를 접하기 힘든 학부모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연수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예전과는 다르게 다양하고 변화하는 대학 입시에서 우리 아이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교육을 신청하게 되었다. 대입 정보뿐만 아니라, 독서 지도 방안 등 학부모가 적극적으로 지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며 참가 소감을 밝혔다.
이번 연수는 지난 5월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주관하는 ‘입학사정관제 연수․훈련 지원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실시하게 됐다. 2차는 7월 23일~29일까지 상주캠퍼스 학생회관 세미나실에서, 3차는 9월 중 대구에서, 4차는 10월 중 경남에서 각각 실시될 예정이다. 본 연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북대학교 교육연수원 입학사정관제 홈페이지(http://tcedu.knu.ac.kr)에서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