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세계유교문화재단(이사장 이윤철)과 한국국학진흥원(원장 김병일)은 21일 오전 안동MBC에서양 단체의 주요 인사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 업무 교류․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상호 업무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상생 파트너십을 통한 지역문화 활성화와 균형 발전에 기여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이번 협약에서 양 단체는 유교가치 실현 및 산업화 모색, 유교가치의 보급과 확산, 전통문화 콘텐츠 소재 발굴, 유교문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 유교의 생활화 캠페인 전개, 연구 활동 및 학술정보 이용 등에서 서로 협력키로 했다.
(재)세계유교문화재단 이윤철 이사장은 이 날 협약식에서 양 단체가 “현대사회의 새로운 유교 가치를 적립하고자 하는 공통의 목적을 가지고 있다”며 “오늘의 자리가 양 단체가 힘을 합쳐 현대사회에서 유교의 이상을 실현하고, 밝고 건강한 미래를 열어가는 주춧돌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국학진흥원은 국학자료 집대성, 국학연구 전문화, 디지털국학 선도, 정신문화 재정립을 바탕으로 연구와 활용이 겸비된 국학진흥 모델을 확립한다는 비전으로 설립된 한국학 전문 연구기관으로 한국학 자료의 수집․보존과 연구 및 보급을 통합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재)세계유교문화재단은 ‘사람을 받들고 세상을 사랑하고’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산업을 창의하기 위하여 설립된 문화재단으로 ‘세계유교문화축전’ 등을 통해 유교문화를 계승․발전․산업화하기 위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