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이동중학교가 ‘2012 대한민국 좋은 학교 박람회’에 선발, 그간 축적된 교육활동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교육과학기술부가 주최하고 경북교육청ㆍ전남교육청ㆍ경기교육청이 주관하는 ‘2012 대한민국 좋은학교 박람회’는 인재대국으로 가는 긍정의 변화를 주제로 영남권, 충청ㆍ호남권, 수도ㆍ강원ㆍ제주권의 3개 권역별로 개최된다.
APEC 교육장관회의와 연계해 운영되고 있는 이번 박람회에 이동중은 영남권 80개교 중 한 학교로 선정되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참가하는 영광을 안았다.
21일부터 23일까지 경주 교육문화회관에서 개최되는 이번박람회에 이동중학교는 교육지표인 ‘즐거운 학교, 행복한 학교, 명품 학교’가 학교현장에서 어떻게 구현되고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제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이동중은 각종 사진자료와 동영상으로 제작된 전시물을 통해 수준별 교육과정의 운영과 창의적 교수ㆍ학습 방법, 미디어를 활용한 프로젝트 학습의 효과 등과 ‘실용영어 연구학교’와, 교육과학기술부 지정 ‘창의경영 영어교육 모델학교 운영’의 모습을 제시한다.
또 학생기자단이 취재하고 제작한 영어뉴스인 ENN NEWS와 영자신문, 영어뮤지컬 공연, 영어캠프 등, 실용영어 극대화를 위해 노력한 결과물과 ‘작은음악회’, ‘전통예절교육’, ‘어울마당 종합축제’ 등으로 신선한 학교문화를 주도하고 있음을 보여줄 예정이다.
김유곤 교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이동중이 명실공히 전국 최고의 명품학교임을 인정받는 동시에 우수한 교육활동이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신상순기자
sinss@ksm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