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게살기운동 포항시협의회장 이ㆍ취임식 행사가 27일 오후 포항시청 문화동 대잠홀에서 박승호 포항시장, 이상구 시의회의장, 이병석 국회의원을 비롯한 읍면동 바르게살기회원 등 6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행사는 바르게살기운동포항시협의회를 지난 5년간 이끌어 온 김태환 회장의 이임식에 이어 신임 황인식 회장의 취임식 행사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 전임 김태환 회장을 비롯한 이임 읍면동 바르게살기위원장에게는 감사패와 공로패 등이 수여됐다.
이어 진행된 125감사나눔운동 선포식 행사에서는 포스코 품질관리부 간부들의 감사나눔 콩트와, 바르게 회원들의 실천결의 다짐, 구호제창 등의 순서로 진행된 가운데 단순한 취임식행사가 아닌 감사와 나눔의 봉사를 포항시 바르게살기회원들이 가장 먼저 앞장설 것을 다짐하는 뜻깊은 행사가 됐다.
황인식 신임 회장은 “지금까지 잘해왔듯이 바르게살기운동 포항시협의회를 가장 모범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며 “감사나눔운동 등 선진도시 포항 건설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박승호 포항시장은 격려사에서 “바르게살기 단체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가장 모범적으로 참여하고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감사나눔운동이 행복도시 포항을 만들고 더불어 살아가는 선진일류도시 포항을 만드는 데 회원들이 적극 참여하고 확산해 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취임축하 화환 대신 농산물로 받아 이렇게 모아진 농산물은 전부 불우이웃돕기에 보내질 예정으로 포항시가 추진하고 있는 감사나눔운동을 적극 실천하는 좋은 본보기가 됐다. 임성환기자
imsh@ksm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