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대구IT서포터즈팀이 지자체를 대상으로 IT무료강의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어 호응을 얻고있다.
이는 IT기기의 확대보급에 따라 첨단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스마트기기’교육에 발벗고 나선것.
특히 KT 대구IT서포터즈팀은 지방자치단체를 중심으로 스마트기기 및 SNS에 대한 교육을 다양하게 펼치고 있다.
KT 대구IT서포터즈팀은 지난 2월 대구 동구청 전직원에 대한 강의를 시작으로 남구청 직원 등 현재까지 모두 12회에 걸쳐 강의가 진행된 가운데 앞으로 8회를 더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교육은 스마트 기기뿐만 아니라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과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원활한 대민업무를 수행 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관련, 스마트 기기를 소지 하지 않은 개인 역시 교육을 희망할 경우 KT에서 준비한 시연용 기기를 통해 체험학습을 할 수 있으며, 10명이상의 개인 및 기업체, 대학교 등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교육 신청은 KT IT서포터즈 인터넷 홈페이지(www.itsupporters.com)와 전화(1577-0080)로도 가능하다.
한편 KT대구 IT서포터즈팀은 지방자치단체 뿐만 아니라 대구시립중앙도서관과 청도 도서관, 각종 사회복지단체 등에서 다양한 스마트 강의를 펼쳐 눈길을 끌고있다. 이영균기자